Brand Concept & Rule
브랜드 컨셉&규칙
mAsh의 브랜드 유형
더 멋진 mAsh를 위해, 이 페이지를 꼭 숙지해주세요.

❗️ 본 페이지의 브랜드 컨셉과 규칙을 엄격히 지킵니다.

원칙을 통해 우리는 더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원칙은 제약이 아니며, 원칙을 통해 매쉬만의 일관된 사용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mAsh 브랜드 유형
매쉬는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아래 기술된 매쉬의 브랜드 유형을 바탕으로 매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당신의 마법사. 당신의 영웅.
마법같이 당신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당신의 영웅.
영웅은 용감하고, 이타적이며, 악역을 물리치고 약자를 구합니다.
가끔은 강한 힘으로 인해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진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매쉬는 고객에게 강력한 힘을 활용하여 꿈을 실현해줄 것을 약속합니다.
매쉬는 매사에 자신감이 넘칩니다.
매쉬는 자신의 힘으로 고객의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있습니다.
매쉬는 빠릅니다.
문제가 생기면 고객을 구하러 언제, 어디든지 날아갑니다.
매쉬는 고객에게 없어서 안되는 존재입니다.
매쉬와 같은 힘이 없는 고객에게, 매쉬는 꼭 있어야하는 존재입니다.
매쉬를 쓰는 고객은 뭘 좀 아는 고객입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바로 매쉬를 찾는 고객은 현명하고 똑똑한 고객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 해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매쉬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매쉬는 모든 것을 이끌어 나가는 선두주자입니다.
고객이 위험한 길로 가지 않도록 길을 안내하고 옳은 길로 방향을 이끕니다. 위험한 것이 가득한 세상에서, 매쉬는 다른 히어로보다 가장 먼저 나서 고객과 세상을 구합니다.
모두가 아는 브랜드 중 어떤 브랜드가 mAsh의 브랜드 타입과 유사한가요?
애플과 나이키의 이미지를 떠올려보세요. 매쉬가 어떤 브랜드인지 파악하기 쉬우실 겁니다.
mAsh 텍스트 작성 원칙
이 페이지에서는 글 작성 시 잘못 사용되기 쉬운 활용 예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쉬의 브랜드 이미지와 어긋나는 글쓰기는 브랜드 이미지의 손상과 신뢰도 하락을 가져오는 원인이 됩니다.
1. 애플 이모지와 같은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마세요.
애플 이모지는 사용자에게 친근함을 주나 캐주얼하며, 전문성 없어 보일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신뢰를 가장 우선으로 하는 매쉬의 브랜드 컨셉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페이지 이동︎
페이지 이동︎ 👉
매쉬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매쉬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
2. 신뢰감있는 말투로 말합니다.(~해요체 사용금지)
해요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요체는 친근감을 주지만 신뢰가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모든 문장은 객관적이지만 사려 깊은 어조를 사용합니다.
(유저의 행동을 유도할 때 사용하는 ‘-주세요’, ‘-보세요’에만 제한적으로 허용합니다.)
매쉬는 작은 데이터도 놓치지 않습니다.
매쉬는 작은 데이터도 놓치지 않아요.
선택항목을 취소하시겠습니까?
선택을 취소할까요?
[예외] 사용자 행동을 유도할 때에는 '~주세요' '~보세요'를 사용합니다.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경우, '하십시오'나 명령조 대신에 '-주세요', '-보세요'를 사용합니다.
더불어 명령조인 '-하세요' 대신 조금 더 부드러운 어조인 '-해주세요' 사용을 권장합니다.
선택 기간에 해당되는 데이터가 없습니다. 기간을 다시 선택해 주세요.
선택 기간에 해당되는 데이터가 없습니다. 기간을 다시 선택하세요.
매장 내 CCTV를 확인해주세요.
매장 내 CCTV를 확인하세요.
구역을 클릭해 주세요.
구역을 클릭하세요.